본문 바로가기
오늘이야기

궁평항 석화찜 쭈꾸미 - 굴떡국. 쭈꾸미라면

by 2020스토리 2022. 1. 2.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1년이 지나고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의 바람은 코로나가 종식되길 바랄 텐데요,,,

올해는 나쁜 건 다 물러가고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봅니다^^

 

새해이기에 뭔가 맛있는 걸 먹고 싶었는데... 겨울 하면 또 굴이죠,,,,그래서 궁평항에 굴을 사러 갔습니다.

거기서 먹고 오자니 사람이 많아서 사 가지고 집에 와서 먹기로 했습니다.

집에 와서 먹음 번거롭긴 하지만... 그래도 편히 맘껏 먹을 수 있어 좋네요^^

 

궁평항에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네요 ㅠㅠ 그래도 다들 마스크는 다 쓰고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수산시장에 들어가니.... 이것저것 볼 것도 많네요,, 편히 구경도 하고 싶은데... 상인들이 잡고 말 걸고 하는 바람에... 얼른 사 가지고 나올 수밖에 없는 아쉬움이 있네요ㅜㅜ

저희는 굴을 사러 갔으니 굴 한망하고 쭈꾸미 몇 마리 사려고 합니다.. 가격은 다 똑같네요,, 굴은 한 망에 25,000원입니다

쭈꾸미는 6마리 만 오천 원 했어요,, 이렇게 사고 얼른 집으로 고고고

 

궁평항가면 꼭 사 먹는 게 있는데요... 바로 새우튀김입니다.

새우 깐 거랑 안 깐 거 합쳐서 만원어치...저는 껍질채 먹는 게 더 고소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새우튀김은 사서 차에서 먹는 게 아주 맛있습니다^^

 

굴은 살 때 거기서 세척을 해주는데요,,, 집에 와서도 살짝 씻었어요,, 어떤 분들은... 솔로 문지른다고 하는데... 알맹이만 먹을 거라 그냥 몇 번 헹구는 정도로 씻으면 됩니다. 쭈꾸미는 살아있어서,,, 완젼 싱싱하네요,,,쭈꾸미는 밀가루 넣고 박박 문질러 깨끗하게 씻으면 됩니다.

 

굴 삶는 법!!!!!!!

물을 팔팔 끓이고 끓는 물에 비린내 날아가라고 미향 조금 넣고 굴을 넣으면 됩니다. 끓는 물에 굴 넣고 뚜껑 닫고 8분입니다.  8분 되면 바로 드시면 됩니다.... 제가 해보니... 이렇게 먹는 게 굴이 탱글탱글하니 제일 맛있네요,,, 8분 넘어가면 굴이 쫄아들고.. 찔겨집니다 ㅜㅜ

 

쭈꾸미 삶는 법!!!!!

물이 팔팔 끓을 때 주꾸미를 넣습니다. 쭈꾸미 넣은 냄비가 끓기 시작하면 바로 건져내시면 됩니다. 

아주 쫄깃한 식감의 쭈꾸미를 드실 수 있습니다.

 

남편하고 굴을 실컷 먹은것 같아요~~굴로만 배를 채웠답니다..쫄깃한 주꾸미도 얼마나 맛있는지..역시 재료가 신선하니 아주 맛있네요,,,,

 

새해가 되었으니 떡국도 먹어야겠죠,, 굴을 넣어 끓였더니... 아주 시원하고 맛있네요,,,,소금 넣지 않아도 간이 딱 맞아 아주 맛있습니다.  그리고 쭈꾸미머리랑 굴 넣어서 라면도 먹었습니다.  근데... 완젼 놀랬네요,,, 너무 맛있어서요,,

쭈꾸미 다리는 다 먹고 머리만 넣어 라면을 끓였는데 스프맛이 하나도 안나고 국물이 너무 맛있네요,,,이렇게 맛있는 라면은 정말 처음인것 같아요^^ 이번에 굴하고 쭈꾸미는 실컷 먹은것 같아요,,,,,, 몸에좋은 굴도 실컷 먹었으니..내일부터 열심히 살아야겠어요~ 내일부터 새해 시작인데요,,다들 건강하시고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