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613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전세계 헌혈나둘운동 이웃님!!반갑습니다!!! 요즘 장마라 비가 오락가락 하는데요,,,오늘은 비가 아주 시원하게 오니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요즘 언론에 또다시 헌혈에대해 보도가 많이 되는데요,,,피가 부족해서 위험지역에까지 가서 피를 수급해 온다는 기사를 봤습니다...바이러스로 인해 헌혈을 많이 안하시지만 헌혈은 우리모두가 동참해야하는 실천입니다. 오늘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헌혈소식 전해드립니다^^ https://intlweloveu.org/ko/wbdd-worldwide-blood-drive-2019/ 제159~359차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위러브유가 7주간 51개국에서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을 약 200회 펼쳤다. 세계 헌혈자의 날에는 각국에서 다채로운 헌혈 행사를 벌여 .. 2020. 6. 29.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피지 의료비지원 언론보도 소식 이웃님!!반갑습니다!!! 오늘부터 장마시작인가봐요~~ 한동안 더웠는데 이렇게 비가 시원하게오니..좋습니다^^ 오늘 소해개드릴 국제위러브유 소식은 피지의료비지원 언론보도 소식입니다^^ 피지 소아암 어린이 의료비 지원 2020-05-13 In 파트너십, 건강보건, 건강‧복지증진, 국제파트너십 ‘와우즈키즈피지’에 기금 전달, 주한 피지대사관과 MOU 체결도 자라나는 아이들의 생명을 위협하는 각종 질병. 그중에서도 소아암은 성인 암과 달리 뚜렷한 발병 원인을 알기 어려운 데다, 대부분 증세가 갑자기 나타나 빠르게 진행된다. 적절한 수술과 화학요법은 소아암 환아의 생존율을 크게 높이지만, 의료비 부담이 치료의 발목을 잡는 경우가 적지 않다. (재)국제위러브유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의료의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이 없는.. 2020. 6. 24.
지인찬스 감자#마늘#양파 넉넉한 인심 감사합니다^^ 이웃님!!반갑습니다!! 오늘은 하루종일 날씨가 꾸물꾸물합니다..비가올려나...무릎이 안아픈거 보니까 비가오진 않을것 같은뎅 ㅎㅎ 며칠전 아주 좋은일이 있었습니다~~^^ 한동네 사는 지인분이 시골에서 올라왔다고 넉넉한 인심을 전해주셨습니다~ 요렇게 까만봉지를 주셨는데요,,제 추억속에 까만봉지는 선물같은 존재입니다. 어렸을때 아빠가 집에 들어오실때 저희주신다고 뭘 사들고 오시면 꼭 까만봉지에 담아서 오셨거든요 그래서 까만봉지만 보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지인분이 전해 주신 까만봉지안에는 이렇게 들어있었어요~ 시골에서 엄마가 보내주셨다며 저희도 나눠주셨는데요,,,봉지안에는 감자 양파 마늘 삶은감자 이렇게 있었습니다. 양파는 실해서 볶아 먹으니 너무 맛있고요,,마늘도 알이 굵고 이쁘고 삶은 감자는 당연 맛있네.. 2020. 6. 18.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분리배출챌린지#비닐분리배출 이웃님!! 반갑습니다!!!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나요?? 오늘이 분리배출 챌린지 캠페인 마지막 날입니다^^ 지금까지 이웃님들과 함께 열심히 분리배출해 보았는데요 캠페인 덕분에 분리배출에 대해 알게 된 부분들이 많고 좋은 습관이 생겨 좋은 캠페인이었습니다^^ 국제위러브유 회원이 되어 봉사도 배우고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도 생기니 정말 좋습니다~~ 캠페인은 끝나지만 우리의 좋은 습관으로 변화될 지구환경이 기대가 됩니다.. 나 하나쯤이야 하는 생각은 버리고 나부터라는 마음으로 함께 실천해 보아용^^ 분리배출 핵샘 4가지 꼭 기억하세요^^ 1. 비운다. (용기 안에 담겨 있는 내용물은 깨끗이 비워주세요) 2. 헹군다. (이물질이나 음식물은 닦거나 헹궈주세요) 3. 분리한다. (라벨 등이 다른 재질일 경우 제거해주.. 2020. 6. 15.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분래배출챌린지#알루미늄캠 분리배출 이웃님!!! 반갑습니다!!! 휴일 잘 보내고 계신가요?? 6월이지만 너무 더운 휴일이네요~~ 집에서 가만히 선풍기 틀고 있는 게 제일 좋은 휴식 같습니다^^ 요즘 분리배출챌린지덕분에 쓰레기를 버릴 때마다 포장지를 살펴보는 좋은 습관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그동안 귀찮아서 대충 했던 분리배출을 조금만 신경 써서 했더니.. 아주 뿌듯하니 좋습니다~ 티는 안 나지만 저의 작은 실천이 좀 더 나은 환경이 될 거라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분리배출챌린지 캠페인이 끝나도 꾸준하게 실천해야 될 것 같아요~~ 지금까지 그래 왔던 것처럼 국제위러브유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지구환경 살리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글로벌 단체이기에 회원인 저도 함께 노력하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https://intlwel.. 2020. 6. 14.
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여성동아 #세계환경의날#분리배출챌린지#쌀포대 쌀포장지 분리수거 이웃님!!! 반갑습니다!!! 오늘은 금요일..^^ 금요일만 되면 약간 신나요^^ 왜냐면 내일도 모레도 쉬는 날이기 때문이죠 ㅎㅎ 요즘 계속 더웠는데 내일은 비 소식이 있네요~~ 더울 때 한 번씩 이렇게 비가 오면 시원하니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요즘 계속 이어지는 국제위러브유와 여성동아가 함께하는 분리배출 챌린지 오늘도 어김없이 이어집니다^^ https://intlweloveu.org/ko/recycling-challenge-0605/#slide-6 2020 세계 환경의 날 글로벌 캠페인 #분리배출챌린지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2020년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장길자 회장이 설립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여성동아와 함께 바람직한 분리배출 문화를 조성하는 글로벌 캠페인 '#분리배출챌린지'를 전개했다. in.. 2020. 6.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