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사이야기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전국 60곳서 취약계층 위한 식료품 1400세트 전달

by 2020스토리 2022. 9. 7.

반갑습니다. 

며칠있으면 추석이 다가오는데요,,,,

명절하면..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생각나는데요....국제위러브유는 명절때마다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위러브유 훈훈한 기사가 나왔네요^^

 

https://shindonga.donga.com/3/all/13/3617245/1

 

위러브유, 전국 60곳서 취약계층 위한 식료품 1400세트 전달

최근 기록적 폭우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재확산 등 사회적 어려움이 가중한 가운데 유엔 DGC(공보국) 협력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

shindonga.donga.com

 

위러브유, 전국 60곳서 취약계층 위한 식료품 1400세트 전달

명절마다 나눔 실천 위러브유운동본부,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어머니 사랑’ 전달

경기 성남시 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장길자 회장(가운데)과 회원들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가정간편식과 식재료를 상자에 담고 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최근 기록적 폭우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재확산 등 사회적 어려움이 가중한 가운데 유엔 DGC(공보국) 협력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어려운 가구를 위해 식료품 1400세트(7000만 원 상당)을 내놓았다. 위러브유가 기증한 식료품 세트는 전국 60개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명절마다 이웃사랑 나눔 실천>

9월 1일 위러브유 회원들이 경기 성남시청을 방문했다. 이들은 관내 다문화가정, 독거노인가정, 청소년가장가정, 조손가정, 장애인가정 등 복지 취약계층에게 전해달라며 식료품 30세트를 기탁했다.

<세계 각국 재난지역에도 봉사 손길>

위러브유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 에콰도르 국회 등과 협의해 코로나19 장기화와 홍수 피해로 이중고를 겪는 에콰도르 이재민 500세대에 2만 달러(2700만 원) 상당의 구호품을 전달했다. 주한 온두라스 대사관 요청으로 허리케인 이재민을 돕고자 식료품을 전달하고, 마스크·의류·생필품 같은 구호품 1275상자를 마련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엘살바도르, 브라질, 모잠비크, 베냉 등 미주지역 28개국에 어머니 사랑을 담아 방역물품과 식료품, 생필품 등을 전했다.

이 모든 활동은 건강한 지구와 인류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전개하고 있는 ‘세이브더월드(Save the World)’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위러브유는 이를 통해 ‘지구환경 살리기(Saving the Earth)’ ‘생명 살리기(Saving Lives)’ ‘인류애 함양하기(Saving Humanity)’ 3가지 중점운동을 실천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도 함께한다. 위러브유의 봉사는 세계 각국의 인정을 받기도 했다. 위러브유는 대한민국 훈장,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단체최고상, 8회), 캄보디아 국왕 훈장, 국제 환경상인 그린애플상 은상 등 다수의 상을 받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