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사이야기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클린액션 캠페인 메일매일비우기

by 2020스토리 2022. 4. 8.

반갑습니다^^

국제위러브유에선 누구나 쉽게 참여할수있는 클린액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작은실천으로 지구환경이 좋아질수있으니...모두모두 함께해 주세요^^

 

 

클린액션(Clean Action)은 실생활에서 실천하는 지속 가능한 지구 만들기 캠페인입니다.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어머니의 마음으로 건강한 지구, 깨끗한 삶의 터전을 만들어갑니다.

이 캠페인은 위러브유 환경보호사업 중 하나이며, UN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이행합니다.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위러브유 실생활 클린액션 캠페인

개인이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는 탄소 줄이기 운동.
가정에서부터 에너지를 절약하고 자원 낭비를 줄여 탄소 배출을 감축, 3천만 그루 식재 효과를 가져옵니다.

 

위러브유 실생활 클린액션 캠페인은 매달 특정 챌린지로 진행됩니다.

<  1월  >

--매일, 메일을 점검하는 작은 습관으로 CO2 줄여요

환경부에 따르면 이메일 한 통은 온실가스 4g을 배출한다. 메일로 데이터를 주고받고 이를 보관하는 데 소비되는 전력을 감안한 수치다. 불필요한 메일을 삭제하고 광고성 스팸 메일을 차단하는 등의 노력으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다.

 

국내뿐 아니라 인도, 미국, 필리핀, 일본 등 해외 21개국에서 참여해 총 187만 3706통의 이메일을 삭제했다.

이로써 탄소 7494kg을 감축해 나무 1135그루를 심는 효과를 얻었다.

 

매일메일 비우기 챌린지로 새해의 시작을 가뿐하게 연 위러브유는 ‘실생활 클린액션 캠페인’을 통해

매달 다른 환경보호 챌린지를 이어갈 예정이다.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법을 알려 각 가정에서부터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도록 유도, 탄소 배출을 줄이고 나무 3천만 그루 식재 효과를 얻는 게 목표다.

2월에는 ‘걷자(걷고 자전거 타고) 챌린지’가 배턴을 이어받는다.

 

메일 매일매일 비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