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사이야기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분리배출 챌린지#함께 동참해요

by 2020스토리 2020. 11. 18.

이웃님!!! 반갑습니다!!!

오늘은 비가 오네요~~ 내일은 비바람이 분다고 하는데... 더 추워질까 봐 걱정이네요 ㅠㅠ

추우면 감기 걸리까 걱정이 되는데요 이웃님들 감기 조심하세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외식문화가 배달, 포장으로 바뀌었죠  그로 인해 플라스틱 쓰레기가 많다는 이야기를 뉴스를 통해 많이 들으셨을 텐데요,,, 플라스틱 우리 생활에 많은 편리함을 가져다주는데요,,, 안 쓸 수 없기에 잘 써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난번에 국제위러브 유와 여성동아가 함께한 분리배출 챌린지... 에 저도 동참하면서 그 계기로 분리배출 잘하려고 노력합니다. 저의 작은 실천으로 지구환경에 도움이 된다면,,, 조금의 수고쯤이 아 ㅎㅎ

 

intlweloveu.org/ko/recyclingchallenge/

 

국제위러브유, 여성동아와 글로벌 캠페인 ‘#분리배출챌린지’ 펼쳐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2020년 5월 21일~6월 15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여성동아와 글로벌 캠페인 '#분리배출챌린지'를 국내외에서 전개했다.

intlweloveu.org

 

제가 꾸준히 잘하려고 노력하는 분리배출 중 하나는 바로 플라스틱 물병 분리배출입니다.  지난번 분리배출 캠페인 할 때 어떤 이웃님 블로그에 물병 고리에 새 목이 낀 채로 다니는 사진을 본 후 꼭 분리하려 노력합니다.

 

 

1. 물병 라벨은 비닐로 분리배출

2. 뚜껑과 고리도 분리하셔서 플라스틱으로 배출 고리는 꼭 잘라 주셔야 합니다

3. 물병을 압축해서 부피를 줄입니다 (물병과 뚜껑을 꼭 분리해서 배출해주세요)

 

아파트 분리수거하는 날... 막상 플라스틱 담긴 박스를 보면,,,,너무 분리배출이 엉망으로 되어있어 마음이 찜찜할 때가 있는데요 이왕 쓸 거 잘 써서 자원으로도 쓰고 환경도 살리 수 있으면 좋을듯합니다... 지구환경을 살리기 위해 나부터,,, 나라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 듭니다.  국제위러브유 덕분에 제 생각도 인식도 바뀌게 된 것 같아  너무 감사하네요

이웃님!!! 오늘부터 올바른 분리배출 챌린지... 함께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