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사이야기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봉사단체는 어떤 곳일까욤???

by 2020스토리 2020. 8. 11.

이웃님!!!반갑습니다!!

기나긴 장마속에 오늘은 그나마 비가 덜오는것 같네요~~언제쯤 맑은 하늘을 볼수있으려나 ㅜㅜ

얼른 맑고 파란하늘을 보고싶네요~~

 

오늘은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가 어떤곳인지 살짝 전해드립니다^^

국제위러브유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봉사단체입니다.

 

* 국제위러브유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국가와 민족, 언어, 문화를 초월해 재난, 질병, 빈곤 등 위기에 처한 지구촌 가족들이 차별 없이 존중받고 평화롭게 살아가도록 글로벌 복지활동을 전개합니다.

 

존중(높이어 귀중하게 대한다)의 대명사는 ‘어머니’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어머니가 가족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귀하게 생각하며 가족의 생명과 화목을 위해 아낌없는 사랑과 희생을 베풀듯이, 위러브유의 인도주의 활동은 전 세계 인류를 한 가족으로 여기는 ‘어머니 사랑의 마음’을 근간으로 합니다.

 

국제위러브유는 1990년대부터 한국에서 활동했으며 2001년 공식 출범한 이후 현재 51개국 105개 지역에서 15만 5천여 명의 회원들이 아동, 여성, 노인, 장애인, 이재민과 난민, 빈곤가정 등 사회적 약자들의 복지 증진, 공동체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다각적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UN DGC(전 UN DPI, 유엔 공보국) 협력단체로 등록된 국제NGO로서, 국제사회 최대 공동목표인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달성을 지원하고 지구촌의 지속 가능한 복지를 위하여 세계 각국 정부, 지방자치단체, 기관 등과 네트워크 및 파트너십을 구축해 초국가적인 국제 협력을 진행합니다.

 

*국제위러브유 전세계지부

위러브유는 전세계 51개 국가 106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국제위러브유 활동

지금도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전쟁, 기후 재난, 기근, 질병, 빈곤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습니다. 국제위러브유는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복지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전 세계 이웃들이 안정한 생활을 회복하고 보다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국가, 민족, 문화, 언어를 초월하여 용기와 희망을 전합니다.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는 UN과 협약하여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이루기 위해 꾸준히 봉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시기에도 어머니의 마음으로 꾸준한 봉사를 이어가는 위러브유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위러브유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