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갯벌체험@진산리어촌계@동죽@백합

by 2020스토리 2020. 8. 4.

이웃님!!! 반갑습니다~
오늘 지난번 휴가 다녀온 이야기 전해드리려고요 ㅎㅎ
요즘 계속 장마철이라 비가 오는데.. 지난번에 비 오는 날 피해서 휴가를 다녀왔어요 ㅎㅎ

예전에 몽산포해수욕장 갔을 때 수산시장에서 동죽을 사 와서 먹었는데요 일명 물총조개예요~~맛있는녀석들에서 동죽조개가 소개된 적이 있어서 먹어보고 싶다 했었거든요~~ 수산시장에서 동죽 만 원어치 사 와서 맛있게 먹었어요^^
그래서 이번 휴가는 갯벌체험하러 가기로 했습니다~~

몽산포 근처 진산리 갯벌체험장으로 갑니다~~

네비에는 진산리 어촌계로 치면 됩니다~~ 체험장까지는 비포장이라~~ 엄청 꼬불 꼬불이예요~~

갯벌 체험하러 가실 땐 꼭 물때를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이쪽에 물때를 알고 싶으시면 바다 타임이나 몽산포 물때를 검색하시면 돼요~~ 간조시간 맞춰서 물이 빠졌을 때 갯벌 체험할 수 있어요~~

진산리 어촌계 도착하면 할머니 한 분이 입구에 컨테이너 박스 옆에 앉아 계세요~~
입장료는 어른 3천원 소아 2천원 입니다~~
제가 급한 마음에 사진은 찍지 못했어요~~ㅜㅜ

컨테이너 안에는 갯벌체험 장비도 구비되어있어서 대여 가능~~ 합니다 저희는 장비는 있는데 조개 담을 게 없어서 대여하려고 했더니 할머니가 망을 그냥 주시더라고요 ㅎㅎ

 

 

진산리 갯벌체험장이 좋은 이유는 물이 천천히 들어와서 마음껏 체험할 수 있어요~~ 저희는 간조 한 시간 전에 가서 늦었다 했는데... 조개 실컷 캤어요~~^^

입구에서 한참 걸어가니 여기저기 조개가 나와있네요^^

 

 

엄청 많은 양을 캤습니다~~~~ 장갑 끼고 뻘이고 해서 중간중간 사진은 없지만ㅜㅜ가져가는 양을 딱히 제한을 하진 않더라고요~~진선리는 대체적으로 동죽이 많이나오는 곳인데 동죽은 해감이 어렵다고 소문난 조개예요~

체험장에서 호미로 스~~ 윽하고 긁으면 동죽이 나옵니다 힘들게 파지 않아도 한번 긁기만한면 많이 나와요 ㅎㅎ정말 조개 밭이였어요 ㅎㅎ 저랑 신랑은 너무 신나게 캔 것 같아요

동죽, 백합, 맛조개, 떡조개 아주 다양한 조개들이 나옵니다^^

 

 

 


체험장 입구에 바닷물이 우물처럼 고여있는 곳이 있어 그곳에서 조개를 충분히 씻으면 됩니다.

평일이라 사람이 많지 않아 좋았고 조개도 많아 좋았네요~~ 갯벌체험 좋아하시면 진산리 추천합니다~~ 체험비용도 너무 저렴하고 조개도 다양하게 많이 캘 수 있습니다~

동죽은 해감이 어렵고 오래 걸린다고 다들 캐는 재미만 보시고 가져가진 않더라고요~~ 다음엔 동죽 해감하는 법을 올려보겠습니다^^